미용커플 약관
앱 이용약관
쇼핑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전자금융거래약관

1조 목적

본 약관은 "미용커플 회원"이 (주)케이아트코리아(이하 "당사")이 제공하는 "미용커플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미용커플 회원"과 당사와의 제반 권리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는 인터넷 주소 https://mimo.co.kr (미용커플)으로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당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당사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앱에 가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입점사"는 당사가 통신판매중개를 위해 마련된 가상의 영업장(미용커플쇼핑)에 입점하여 실제로 재화 등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6.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8. 본 약관의 공지 된 15일 이후 효력이 발생합니다.

3조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1. “회원”은 회원가입에 있어 약관과 개인정보보호 정책 등 약관에 동의 및 회원가입신청서를 거짓 없이 작성해야 합니다. (요구하는 제반정보 제공)

  2. 가입신청 후 서비스 이용 중 이용제한이나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3.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용상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다음카페 미용커플(https://cafe.daum.net/dorje76)의 원장, 미용회원 등업 신청을 한 회원은 등업을 위해 회원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탈퇴를 통해 이용계약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탈퇴한 경우 마일리지 및 회원 포인트는 모두 소멸되며 복원되지 않습니다. 탈퇴 시 1달이내에 동일 정보로 가입이 불가합니다. ID(아이디)는 영구적으로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회원 탈퇴 시 작성한 게시글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탈퇴 전 직접 삭제해야 합니다.

  7. 강등이나 이용제한(블랙리스트, 신고 등에 대한 처리) 시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8.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 정책에 따라 세분하여 차등을 줄 수 있습니다. 회원등급안내

  9.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 등 요청할 당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이 있을 때 최신 정보로 수정해야 합니다.

  10. 회원은 미용커플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이용약관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을 확인하지 않고 서비스를 사용하여 발생한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11. 회사는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제공을 위해 푸시 알림, SMS, LMS, 우편 등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엔 언제든 수신 거부 가능합니다.

  1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팝업 등 회사가 지정하는 위치에 공지사항 및 홍보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13.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권리 및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무상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하며,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유효합니다.

  14.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15.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해 서비스 정책에 위배된다고 판단할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잠금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모든 자료를 검토할 의무는 없습니다.

  16. 회사내 이벤트, 체험단 당첨 등을 이유로 회원정보가 제3자에게 이용될 수 있습니다. (배송 관련 등) 사용 후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17. 회사는 이용자 간의 상호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분쟁은 당사자간 직접 해결해야 하며 부득이한 경우 분쟁에 관한 소송은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18. 회사는 회사가 작성한 글에 신뢰도, 정확성 등에 보증하지 않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한 손실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19.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가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0.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적인고 원활한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을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모바일 기기 정보(설정, 사양, 운영체제, 버전 등을 수집, 활용할 수 있습니다.

  2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보기

4조 서비스 이용 방법 및 주의사항

  1. 3조 2항 서비스 이용중 이용제한이나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12세 미만인 경우

  • 본인이 아닌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정보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미 기재한 경우

  • 이전의 회원 회원자격을 상실하거나 블랙리스트 인 경우 (단,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엔 예외)

  • 허위정보의 게시

  • 사기 및 악성 글 등록으로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화에 방해하는 경우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내용으로 공개 게시하는 경우

  • 욕설, 비속어, 은어 사용

  • 허용된 영업활동 외에 허가 받지 않은 영업활동

  •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의 지적재산관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

  • 성별, 종교, 장애, 사회적신분, 인종, 지역, 작업등을 차별하거나 편견을 조장하는 경우

  • 동일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올리는 경우 (1회 5일, 2회 10일, 3회 30일)

  • 회원의 정보로 스팸성 정보를 올리는 경우

  •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에 접근하는 경우

  • 운영하는 사이트에 회원을 가입시킬 목적으로 게시글 작성 후 회원을 유인하는 경우, 회사 컨테츠를 일부 스크랩하여 본인의 사이트에 임의로 게시하는 경우

  • 회원의 게시글을 영리적 목적으로 무단전재, 스크랩하는 경우

  • 정해진 카테고리 양식에 맞지 않게 게시글 작성하는 경우

  • 채용서비스 이용 시 불성실한 이용으로 신고 받은 경우 이용제한 또는 블랙리스트 (업체/인재1회 15일, 2회 30일, 채용글이 아닌 무료교육생 모집등록, 아카데미 광고 게시글 등)

  • 살롱매매서비스 이용 시 업체(부동산, 관련업 등)가 업체인증 없이 글쓰기 하는 경우

  • 중고장터서비스 이용 시 업체(재료상, 중고업체 등) 업체인증 없이 글쓰기 하는 경우

  • 커뮤니티 이용 시 주제(조건)에 맞지 않는 글쓰기를 하는 경우

  • 신고가 접수된 경우

  1. 모든 작성된 컨텐츠는 회사와 제휴 된 서비스, 공식 운영하는 SNS채널(페북, 인스타그램, 다음 용커플카페 서비스를 통해서도 소식을 볼 수 있도록 해당 자료를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기간, 지역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4조 2항의 자료 사용에 있어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해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편리한 게재를 위한 대행서비스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하는 경우 제공된 정보에 대한 책임, 이용자 간에 성립된 각종 문의 등에 관련한 책임도 의뢰자가 부담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글에 특수문자, 잘못 표기된 내용, 오자 등을 임의 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5. 이벤트와 유료서비스, 쇼핑으로 적립된 이벤트용 마일리지는 유효기간내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 소멸되며 서비스 정리 등으로 인해 일괄 소멸될 수 있습니다. 이에 회사는 소멸 이전 3개월 전부터 알리고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5조 기타 유료서비스

  1. 유료서비스는 회원 별, 서비스 종류별로 차등이 있습니다.

  2. 유료서비스 내용은 변경, 추가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종류 및 요금에 대해 공지합니다.

  4. 유료서비스의 경우 이용대금이 납부된 후 확인 절차를 거쳐 등록, 승인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 이용대금은 회사에서 정한 방법으로 합니다.

  6. 컨텐츠의 특성상 유료서비스가 시작된 경우 환불 또는 취소가 되지 않습니다.

(환불불가: 위치 별 광고가 정상적으로 노출된 경우, 유료서비스 권한으로 글쓰기 열람이 된 경우/ 환불가능: 광고누락이 된 경우, 이중 과금일 경우)

  1. 채용, 살롱매매 광고 시 30일 1회 키핑이 가능합니다.

  2. 유료서비스 중 환불을 원하는 경우 검토 후 환불 관련 절차에 따라 진행합니다.

  3. 유료서비스는 앱(app)에서 신청 및 사용을 원칙으로 하고 앱 알림푸시를 받지 못하는 경우 문자, 이메일 등으로 알림이 전송 될 수 있습니다.

  4. 본 약관의 유료서비스 규정과 각 개별 유료서비스의 내용의 충돌하는 경우 개별 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6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종료

  1. 커뮤니티, 살롱 직거래, 중고거래 등 회원 서비스를 위해 플랫폼개발 및 유지, 보수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2. 미용실 정규채용, 알바채용 서비스를 위한 직업정보제공서비스 및 이에 수반되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3. 쇼핑, 재화 등 거래를 위한 통신판매 중개서비스 및 이에 수반되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앱(app), 모바일웹, PC웹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는 앱(app)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에 대해 관련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율하는 범위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에 서버에 접속, 서버를 이용함에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 전송을 방해함으로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 발생하는 손해

  •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 기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1. 컴퓨터,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 서비스 장애 등이 발생될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나 일부 서비스의 경우 유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신규서비스, 업체 간의 통합, 서비스 내용의 변경될 수 있는 경우 회원이 볼 수 있도록 사전에 공지합니다.

공고일자 2021년 8월 12일
시행일자 2021년 8월 27일
고객관련 문의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

고객센터 문의하기
업무시간 오전 9시 30분~오후 5시 30분 (월~금, 공휴일)

이전 약관보기
Copyright ⓒK-ART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