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약관은 "미용커플 회원"이 (주)케이아트코리아(이하 "당사")이 제공하는 "미용커플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미용커플 회원"과 당사와의 제반 권리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는 인터넷 주소 https://mimo.co.kr (미용커플)으로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당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
"이용자"란 당사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앱에 가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입점사"는 당사가 통신판매중개를 위해 마련된 가상의 영업장(미용커플쇼핑)에 입점하여 실제로 재화 등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
본 약관의 공지된 15일 이후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원” 은 회원가입에 있어 약관과 개인정보보호 정책 등 약관에 동의 및 회원가입신청서를 거짓 없이 작성해야 합니다. (요구하는 제반정보 제공)
-
가입신청 후 서비스 이용 중 이용제한이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용상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다음카페 미용커플(https://cafe.daum.net/dorje76)의 원장, 미용회원 등업 신청을 한 회원은 등업을 위해 회원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탈퇴를 통해 이용계약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탈퇴한 경우 마일리지 및 회원 포인트는 모두 소멸되며 복원되지 않습니다. 탈퇴 시 30일 이내에 동일 정보로 가입이 불가합니다. ID(아이디)는 영구적으로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회원 탈퇴 시 작성한 게시글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탈퇴 전 직접 삭제해야 합니다.
-
강등이나 이용제한(신고 등에 대한 처리) 시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 정책에 따라 세분하여 차등을 줄 수 있습니다. 회원등급안내
-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 등 요청할 당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이 있을 때 최신 정보로 수정해야 합니다.
-
회원은 미용커플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이용약관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을 확인하지 않고 서비스를 사용하여 발생한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제공을 위해 푸시 알림, SMS, LMS, 우편 등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엔 언제든 수신 거부 가능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팝업 등 회사가 지정하는 위치에 공지사항 및 홍보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페이지에 광고게재를 통해 수익이 발생될 수 있으며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내에 다양한 배너와 링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타 사이트의 페이지와 연결이 될 수 있으며, 이는 광고주와의 계약관계에 의하거나 제공받은 컨텐츠의 출처를 밝히기 위한 조치입니다.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타 사이트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은 당사와 무관하며 새로 방문한 사이트 정책을 검토해야 합니다.
-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권리 및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무상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하며,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유효합니다.
-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해 서비스 정책에 위배된다고 판단할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잠금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모든 자료를 검토할 의무는 없습니다.
-
회사내 이벤트, 체험단 당첨 등을 이유로 회원정보가 제3자에게 이용될 수 있습니다. (배송 관련 등) 사용 후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 간의 상호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분쟁은 당사자간 직접 해결해야 하며 부득이한 경우 분쟁에 관한 소송은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회사는 회사가 작성한 글에 신뢰도, 정확성 등에 보증하지 않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한 손실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가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적인고 원활한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을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모바일 기기 정보(설정, 사양, 운영체제, 버전 등을 수집,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보기
-
3조 2항 서비스 이용중 이용제한이나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12세 미만인 경우
-
본인이 아닌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정보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미 기재한 경우
-
이전의 회원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단,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엔 예외)
-
허위정보의 게시
-
사기 및 악성 글 등록으로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화에 방해하는 경우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내용으로 공개 게시하는 경우
-
욕설, 비속어, 은어 사용
-
허용된 영업활동 외에 허가 받지 않은 영업활동
-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의 지적재산관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
-
성별, 종교, 장애, 사회적신분, 인종, 지역, 작업등을 차별하거나 편견을 조장하는 경우
-
동일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올리는 경우
-
회원의 정보로 스팸성 정보를 올리는 경우
-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에 접근하는 경우
-
운영하는 사이트에 회원을 가입시킬 목적으로 게시글 작성 후 회원을 유인하는 경우, 회사 컨텐츠를 일부 스크랩하여 본인의 사이트에 임의로 게시하는 경우
-
타 회원의 게시글을 영리적 목적으로 무단전재, 스크랩하는 경우
-
정해진 카테고리 양식에 맞지 않게 게시글 작성하는 경우
-
커뮤니티 이용 시 주제(조건)에 맞지 않는 글쓰기를 하는 경우
-
채용서비스 이용 시 불성실한 이용으로 신고 받은 경우 이용제한 (업체/인재 최신 3개월이내 신고건수에 따라1회-7일/ 2회-14일/ 3회-30일)
-
그 외 채용게시판에 채용 글이 아닌 무료교육생 모집등록, 아카데미 광고 게시글, 살롱매매 서비스, 장터, 중고장터 서비스 이용 시 업체(재료상, 중고업체 등)가 업체등록 없이 글쓰기 하는 경우에도 이용제한
-
교육정보, 장터(업체등록회원) 서비스 이용 시 회원과의 분쟁 발생할 경우
분쟁해결을 적극적으로 합의를 해야 합니다. 분쟁해결이 되지 않은 경우 3회 누적 시 아카데미/강사 등록 승인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용중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분쟁으로 인한 회사(미용커플)의 이미지와 손해가 발생한 경우 업체에서 손해에 대해 배상해야 합니다.
-
불미스러운 일로 신고가 접수된 경우
-
모든 작성된 컨텐츠는 회사와 제휴 된 서비스, 공식 운영하는 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다음카페 미용커플, 카카오채널, 네이버 블로그 등) 서비스를 통해서도 소식을 볼 수 있도록 해당 자료를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기간, 지역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4조 2항의 자료 사용에 있어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해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편리한 게재를 위한 대행서비스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하는 경우 제공된 정보에 대한 책임, 이용자 간에 성립된 각종 문의 등에 관련한 책임도 의뢰자가 부담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글에 특수문자, 잘못 표기된 내용, 오자 등을 임의 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와 유료서비스, 쇼핑으로 적립된 이벤트용 마일리지는 유효기간내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 소멸되며 서비스 정리 등으로 인해 일괄 소멸될 수 있습니다. 이에 회사는 소멸 이전 3개월 전부터 알리고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
유료서비스는 회원 별, 서비스 종류별로 차등이 있습니다.
-
유료서비스 내용은 변경, 추가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종류 및 요금에 대해 공지합니다.
-
유료서비스의 경우 이용대금이 납부된 후 확인 절차를 거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서비스는 이용대금결제 후 승인 후 이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대금은 회사에서 정한 방법으로 합니다.
-
컨텐츠의 특성상 유료서비스가 시작된 경우 환불 또는 취소가 되지 않습니다.
(환불불가: 위치 별 광고가 정상적으로 노출된 경우, 유료서비스 권한으로 글쓰기 열람이 된 경우/환불가능: 광고누락이 된 경우, 이중 과금일 경우)
-
유료서비스 정규채용 30일 광고 시 1회 키핑이 가능합니다.
-
모든 서비스는 회원이 유료신청을 직접 이용해야 하며 부득이한 경우 의뢰 시 제공하는 마일리지 적립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미용교육 아카데미/강사, 장터 업체는 유료서비스로 제 4조 1에 의거 클레임 3회이상 발생, 그 외 중대한 과실로 인해 피해 발생으로 인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아카데미/강사 승인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용중인 유료서비스 비용은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
광고환불이 가능한 경우 검토 후 환불 관련 절차에 따라 진행합니다. (수수료 등 회사규정에 따라 진행)
-
유료서비스는 앱(app)에서 신청 및 사용을 원칙으로 하고 정규채용, 교육정보 등 일부는 모바일 웹, PC웹에서 가능합니다.
-
광고 안내는 문자, 이메일, 카카오알림톡 등으로 알림이 전송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의 유료서비스 규정과 각 개별 유료서비스의 내용의 충돌하는 경우 개별 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
커뮤니티, 살롱매매, 장터 등 회원 서비스를 위해 플랫폼개발 및 유지, 보수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
미용실 정규채용, 알바채용 서비스를 위한 직업정보제공서비스 및 이에 수반되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
쇼핑, 재화 등 거래를 위한 통신판매 중개서비스 및 이에 수반되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앱(app), 모바일 웹, PC웹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는 앱(app)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에 대해 관련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율하는 범위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에 서버에 접속, 서버를 이용함에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 전송을 방해함으로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 발생하는 손해
-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
기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
컴퓨터,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 서비스 장애 등이 발생될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나 일부 서비스의 경우 유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신규서비스, 업체 간의 통합, 서비스 내용의 변경될 수 있는 경우 회원이 볼 수 있도록 사전에 공지합니다.
공고일자 2022년 7월 19일
적용일자 2022년 8월 4일
고객관련 문의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
업무시간 오전 9시 30분~오후 5시 30분 (월~금, 공휴일)
고객센터 문의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