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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굴형 종류, 인상, 헤어스타일 분석법
미용교육자료 | 조회 8,180 | 보관 | 공유 110

고객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시술하기 위해서 고객의 얼굴형이나 인상 분석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얼굴형의 종류, 이에 따른 인상, 헤어스타일 분석법 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얼굴형 분석
시각적으로 보여지는 모든 형상은 인간(동물)과 사물 그리고 자연(식물)으로 분류됩니다. 인간(동물), 사물, 자연(식물)은 각각의 모양과 색, 질감에 따라 느껴지는 이미지도 달라집니다.

영화 속, 등장 인물의 역할에 따라 헤어, 메이크업, 패션이 다르게 연출되는 캐릭터의 이미지를 충분히 살리기 위함인데요.

사람에 따라 분류하고 계측한 좌표를 자극 감성 (이미지 스케일)라 부릅니다. 헤어스타일도 형태나 색, 질감에 따라 이미지가 전혀 달라집니다.  

 

 




얼굴형의 종류와 인상

사람의 얼굴형은 기본적으로 4종류로 얼굴이 길거나 짧은 형, 그리고 둥글거나 각진 형으로 나누어 집니다. 


사람의 인상은 1차적으로 얼굴의 외형(윤곽선)으로 결정되고, 이후 얼굴의 구조(눈, 코, 입)의 모양과 배열에 따라 결정됩니다.  

 

 




얼굴의 인상
얼굴의 인상은 크게 강하고, 부드럽고, 젊고, 성숙한 4가지 인상으로 분류합니다.

1. 횡축의 좌측이 긴형으로 성숙한(정적)이미지
2. 횡축의 우측은 짧은 형으로 젊은(동적)이미지
3. 종축의 상측은 둥근형으로 여성적(부드러운)이미지
4. 종축의 하측은 남성적 (단단한)이미지

고객의 얼굴을 분석해 고객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발상하고 제안하는 것이 헤어디자인의 시작이며, 디자이너가 제안한 스타일을 고객이 받아들일 때 헤어 스타일의 컨셉이 결정됩니다.  

 

 

 

결정된 컨셉(헤어스타일)을 어떤 형태(커트), 색(염색), 질감(퍼머)으로 구성할 것인가?  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기술로 표현하는 것이 우리 미용인들의 일입니다. 헤어스타일 표현을 잘 한다고 해도 고객과 어울리지 않으면 디자인으로서 가치나 의미는 없어지게 됩니다.

즉, 계획과 기술은 헤어디자이너로서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어야 하는 것이며, 각기 다른 개인의 외모에 어울리는 헤어디자인을 컨트롤하는 역량을 지녀야만 합니다.


얼굴과 헤어의 비례

얼굴에 어울리는 헤어의 길이, 폭은 황금비례와 금강비례에 맞추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가르마를 탈 결우 A:B의 비율이 1:1.6이나 1:1.4 비율일 때 가장 아름답습니다.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헤어디자이너의 기술력은 기본이며 고객의 인상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의 인상에 어울리는 기술을 표현할 수 있는 헤어디자이너가 고객에게 사랑받기 때문입니다. 고객이 원하고 어울릴 수 있는 헤어스타일을 구상하고 만드는 것이 우리 미용인들의 의무이기도 합니다.

 

자료제공 봅스아카데미 

 

 

*미용관련기사 제보 받습니다. 미용인과 함께 공유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연락주세요. shine10000@naver.com

 

 

#얼굴형  #인상  #헤어스타일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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